TAYCAN JUUN.J ART PIECE
PORSCHE KOREA | Oct 2023
Background
프리미엄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는 예술이라는 교집합으로 미래를 바라보는 같은 시선, ‘Artistry meets Soul’이라는 테마로 타이칸 아트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JUUN.J (준지)와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의 유려한 곡선과 포르쉐의 Crayon 컬러가 JUUN.J의 미래적인 실루엣과 만나 현대적인 우아함을 표현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었습니다.
Idea
포르쉐 타이칸의 디자인과 포르쉐 크레용 컬러에서 영감받은 아트피스의 필름과 화보를 제작했습니다. 무채색의 심플한 공간에서 빛과그림자의 대비가 강조되는 비주얼을 위해 채석장을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화보는 채석장의 회색 공간에서 크레용 컬러의 타이칸, 아트피스의 핏과 디테일이 잘 드러나면서 역동성이 느껴지는 구도로 촬영했습니다. 또한 필름은 블랙 앤 화이트로 구성하되, 크레용 컬러가 돋보일 수 있는 장면에 컬러를 적용해 타이칸과 아트피스에 담긴 모던함과 우아함을 표현했습니다.
Impact
아트피스 필름과 포토는 포르쉐코리아와 JUUN.J의 브랜드 채널 및 준지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온에어 되며 많은 이들에게 이색적이고 예술적인 영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배우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듄2 개봉 기념 내한 당시 타이칸 아트피스를 착용해 미래적인 비주얼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