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ABOUT             CAREERS           CONTACT 


 

Taycan Hologram - Seoul, electrified.


Porsche Korea  |  November 2020





Background
포르쉐 코리아는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Taycan(타이칸)’의 국내 공식 런칭을 앞두고, ‘전기 스포츠카’라는 브랜드의 새로운 라인업을 국내 소비자에게 임팩트 있게 알리며, 동시에 브랜드 헤리티지와 혁신적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자 하였습니다.



Idea
글로벌 태그라인 ‘Soul, electrified.’에서 아이디어는 시작되었습니다. 내연기관은 바뀌어도 결코 바뀔 수 없는 포르쉐만의 영혼, 그것이 담긴 타이칸으로 서울을 전율시키는 프로젝트 ‘Seoul, electrified.’를 구상했습니다. ‘활기 넘치는 젊은 말’을 의미하는 타이칸의 어원, 타이칸 터보 S의 최고 출력인 761마력, 그리고 1952년부터 브랜드를 상징해온 포르쉐 크레스트 속 도약하는 말. 우리는 포르쉐 타이칸을 형상화한 761마리의 홀로그램 말 아트워크를 트럭 위에 설치해 경복궁, 광화문, 강남역 등 23곳이 넘는 서울 전역을 질주했습니다. 또 서울의 상징적 랜드마크이자 가장 미래적인 장소로 대변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선보인 홀로그램 이벤트는 타이칸이 깜짝 등장하는 퍼포먼스로 국내 공식 론칭 전 바이럴 이슈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그리고 서울 도심 곳곳에 등장한 761마리 홀로그램 말이 한 데 모여 타이칸이 되는 스토리의 메인 필름은 티저 편과 함께 국내에 본격적인 타이칸 론칭을 예고하였습니다.



Impact메인 필름이 TV, SNS, DOOH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되며 타이칸 국내 런칭을 알렸습니다. 홀로그램 아트워크는 국내 언론, 블로그뿐만 아니라 글로벌 최대 미디어 ‘Campaign Magazine’의 캠페인 아시아에 소개되는 등 해외 언론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홀로그램 트럭이 서울 전역을 순회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58만 명 이상에게 노출되었고, SNS 내에서 빠르게 바이럴 되며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Case Study Film

 





behind the scenes


 
INDEPENDENT ADVERTISING AGENCY | J4D 
© 2021 J4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