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 Brand Film 2023
TMAP MOBILITY | Sep 2023
Background
2002년부터 지금까지 20년간 국민과 함께한 티맵 모빌리티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브랜드 필름을 제작하고자 하였습니다. 티맵의 전신인 네이트 드라이브의 세계 최초 실시간 교통정보 반영 길찾기부터 응급차량 출동 중 알림, 그리고 UAM 예약 서비스까지. 모빌리티의 변화에 앞장서 대응하고 국민의 편리한 이동 그 이상의 라이프를 위한 Hidden Hero로서의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자 했습니다.
Idea
아버지에서 아들의 길로 연결되며 공감과 울림을 더하는 한편의 시네마틱 필름으로 20년간 모두의 길을 지켰던 티맵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티맵의 주요한 기능을 공감되게 표현하기 위해 2002년 월드컵,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의 사회적 이벤트와 연결지었습니다. 곤란하고 초조하고 당황스러운 길 위에 든든한 길잡이가 되어주던 지금까지의 역할에 이어 더 편안하고 즐거운 미래로 연결하는 새로운 역할을 표방하며 티맵이 길안내를 넘어 고객의 삶의 길잡이가 되어주었음을 드러내고자 했습니다. 다양한 시기와 사건들을 자연스럽게 이어나가기 위해 다양한 화면 전환 효과를 활용함으로써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유재하의 ‘가리워진 길’을 BGM으로 활용해 세대를 넘어선 공감과 감동을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Impact
티맵의 20주년 기념 브랜드 필름은 버전 10.0 업데이트를 기념한 미디어데이에서 최초로 공개되었으며, 티맵 유튜브 채널 외 다양한 온드미디어 매체를 통해 소개, 큰 공감을 일으키며 국민 모빌리티 서비스로의 입지를 강화했습니다. 또한 앞으로 펼쳐질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와 결합한 티맵의 발전 방향성에 대한 기대를 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