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ABOUT             CAREERS           CONTACT 


Taycan Charging Culture


Porsche Korea  |  July 2021





Background

올 한 해, 국내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충전 인프라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포르쉐 코리아는 2020년 11월, 포르쉐 최초의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Taycan)’의 국내 출시 이후 급증한 전기차 소비자와 미래 고객에게 포르쉐의 국내 충전 인프라를 소개하고,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했습니다.



Idea

글로벌 충전 인프라와는 다른 형태, 다른 규격을 갖춘 국내 충전 인프라에 주목했습니다. 우리는 로컬만의 콘텐츠로 국내 고객이 실제로 상용화된 충전 인프라를 체감하고, 간접경험하길 원했습니다. 그래서 실재하는 국내의 포르쉐 충전소의 대표적인 케이스를 보여주고자 하였죠. 가장 포르쉐다운 거기에 한국적인 로컬 에셋 제작을 위해 선정된 실내외 두 곳의 충전소에서 타이칸과 사용자의 충전 장면을 시각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충전’을 하나의 문화, 라이프스타일로 추구하는 브랜드 생각을 바탕으로 완성된 에셋은 충전기 사양, 사용 방법, 충전 시 차량 내 디스플레이 및 앱 화면 등을 생활 속 하나의 장면 안에 직관적으로 표현하며, 고객이 바라는 충전 라이프를 감성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INDEPENDENT ADVERTISING AGENCY | J4D 
© 2022 J4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