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ABOUT             CAREERS           CONTACT 


이니스프리 공병대환영 캠페인


innisfree   |  June 2021





Background
2003년부터 시작된 이니스프리의 공병수거 캠페인은 다 쓴 화장품 용기를 모아 재활용하고 고객에게는 포인트로 돌려주는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2021년 캠페인에서는 공병 프리퀀시 제도와 온라인 공병수거 서비스가 도입되어 이를 명확히 알리고 영밀레니얼 세대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타겟이 열광하고 반응하는 Eco-Conscious 브랜드로 도약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입니다.




Idea

먼저 우리는 지금껏 이니스프리가 보여준 적 없는 스타일의 타이포 모션 그래픽 영상에 실제 공병으로 제작한 사운드를 더해 캠페인 메시지를 영밀레니얼 세대에게 임팩트 있게 전달했습니다.






공병 수거를 독려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 하는 행동을 환영한다는 간단명료한 슬로건 ‘공병 대환영’으로 메인 필름과 더불어 생애 첫 공병수거, 온라인 공병수거, 환경 보호 효과, 공병 공간 총 4편의 숏 필름을 제작해 유튜브 범퍼 소재로 활용, 타겟에게 캠페인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각인시켰습니다. 또한 메인 필름의 디자인 요소로 제작한 GIF는 고객들이 친환경 액션을 자랑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SNS 이벤트에 활용되었습니다.

 
INDEPENDENT ADVERTISING AGENCY | J4D 
© 2021 J4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