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ABOUT             CAREERS           CONTACT 


2023 CHUSEOK EDITION


Ballantine’s | Oct 2023



Background
모던 클래식 스카피 위스키 브랜드 발렌타인은 2023년 한국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발렌타인 마스터즈부터 17년, 21년과 발렌타인 싱글몰트 글렌버기 18년까지 한국 전통 디자인을 활용한 6종의 추석 선물세트로 민족 대명절의 풍성함을 한정판 패키지에 담고자 했습니다.


Idea
200여 년 역사를 지닌 발렌타인 헤리티지와 한국의 전통 디자인 요소를 담은 추석 패키지를 디자인했습니다. 시간 속에 깊어진 품격이 느껴지는 한국의 전통 디자인 모티브를 모던하게 해석해 발렌타인 17년은 십장생의 고고함을, 발렌타인 21년은 한국 전통무늬인 단청으로 화려함 속 단아함을 담았습니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춰 탄생한 마스터즈에는 한국 전통 가리개 문양을 적용했습니다. 싱글몰트 2종 라인은 각각 연날리기 (글렌버기 12년), 한옥(글렌버기 15년), 부채와 달(글렌버기 18년)을 활용해 추석이라는 시의성과 한국 고유의 미와 색감을 담아내며 소장 욕구를 자극했습니다.





 
  INDEPENDENT ADVERTISING AGENCY | J4D 
  © 2023 J4D. ALL RIGHTS RESERVED
                                                                                         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