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            ABOUT             CAREERS           CONTACT 


캠핑은 미쳤다


DOD KOREA | Oct 2024




Background
일본 캠핑 브랜드 'DOD(디오디)'의 한국 어패럴 라인 론칭을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캠핑을 즐기는 캠퍼뿐 아니라 캠핑 관여도가 높지 않은 일반 소비자도 공감할 수 있는 ‘캠퍼스러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캠페인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STAY CRAZY'라는독특한 브랜드 정신을 바탕으로 24 FW 어패럴 제품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필름 및 KV를 제작했습니다.



Idea
우리는 STAY CRAZY라는 DOD의 독특한 브랜드 철학에 따라 모든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즐겁고 자유로운 캠퍼의 정신을 일상 속에 녹여내고자 했습니다. 옥상에 텐트를 펼치고, 발상을 뒤집는 장난을 즐기는 독특하고 자유로운 사람들의 모습에 어패럴 의상을 자연스럽게 녹여 DOD가 전파하고자 하는 가치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미치다(crazy)를 소비자 언어로 재해석해 ‘사람이나, 사물 현상 따위가 어떤 범위나 한계를 뛰어넘어 대단하다’라는 뜻을 담은 키메시지 ‘캠핑은 미쳤다’를 개발하고 산울림의 ‘아니 벌써’를 BGM으로 활용해 틀에 박히지 않은 삶을 추구하는 캠핑 라이프 스타일을 상징적으로 담았습니다.

 
  INDEPENDENT ADVERTISING AGENCY | J4D 
  © 2024 J4D. ALL RIGHTS RESERVED
                                                                                         INSTAGRAM